바이럴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기

바이럴마케팅이 뭐지?



* 오늘은 바이럴마케팅 종류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바이럴 마케팅의 종류들

1. 블로그, 카페, 지식IN

2. 네이버 포스트

3. 카톡, 카카오스토리, 스토리채널

4.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5. 트위터

6. 폴라, 플레인

7. 유튜브

8. 다양한 언론 매체들






-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고객에게 상품을 알린다는 건 정상적인 


 방법의 홍보수단입니다.


 하지만 이를 악용한 사례와 구매후기 조작등 크고 작은 불미스러운 사건들이 


 최근에 많이 적발이 되고있습니다


 그래서 일부 포털에서는 이에 대한 제한이 들어가기도 하고 예전만큼 못하다는 


 소리도 업체들간에 나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업체 입장에서는 상품에 대한 광고를 포기할 수 없습니다


 그만큼 효과가 뛰어나기에 주어진 환경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 


 제품을 홍보하는 효과적인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 바이럴 마케팅은?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는 의미의 Virus와 marketing이 혼합된 단어입니다.


 이런 것들엔 "빠른 전파"의 메세지가 담겨 있으며, 다양한 채널들을


 조합하여 브랜드와 제품의 이미지를 상승시키고 


 단골고객까지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해 줍니다. 


 쉽게 말해 위에서 처음에 열거한 매체를 통해 상품을 광고하는것


 바이럴마케팅 입니다 





하지만,


최근 넘쳐나는 광고로 인하여 이에 따른 문제점들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무분별한 낙시성의 홍보글,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끌지 못하는 부실한 콘텐츠, 


돈을 받고 작성해주는 구매후기 조작, 돈만 받고 잠적하는 업체의 먹튀, 


경쟁업체 허위신고, 경쟁업체의 제품을 깍아내리는 악의적인 공격글 작성 등등


부작용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커지는 것이 현실입니다.


보고싶지 않은 게다가 너무 많은 광고에 의해 순수 이용자들의 


불평 불만들도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대기업에서도 진행하지만 작은 업체나 1인기업들에게 


더 적합한 방법이기에 상품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바이럴를 추천합니다.


시간의 제약도 없고, 큰 광고 지출이 없고, 상품을 입소문 타게 만드는  


홍보수단이라는 점이 바이럴마케팅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무분별한 광고가 아닌 좋은 제품을 콘텐츠에 의한 바이럴광고로 효과를 본


제품이 많다는 점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일단 제품이 좋고 입소문이 나면 당연히 고객들은 해당 제품을 찾습니다


요즘은 네이버 블로그, 카페 , SNS ,카카오톡,유투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의


광고를 절대 무시할 수 없다는걸 잊지 말아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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